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학과소개

글로벌경영학과

Global Business College

경영학이란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이며, 기업과 자본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과 기업관련 활동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관리, 회계학, 생산운영관리, 무역통상학, 국제경영, E-비지니스 등을 교육과정으로 배우게 됩니다.

윤리의식을 갖고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경영전문가의 양성을 학습성과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화와 급변하는 환경하에서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고, 경영학 이론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팀이나 조직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킵니다.

또한 실무중심형 학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 인턴 등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졸업 후 진로

글로벌경영학과 졸업생들의 진출분야는 은행, 증권, 투자신탁, 보험, 물류 및 유통회사, 무역회사, 제조업체, 서비스기업 및 공무원 그리고 대학원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공무원

장효선, 장기옥, 김광필, 김선휘, 김우중, 정준용, 전영황, 박심산, 이진검, 전성옥, 최익기, 이상욱, 명노용, 전진희, 이승렬, 이진호, 김강원, 이계천(시의원)

금융기관

박선영(하나은행), 김기서(농협), 김선용(새마을금고), 여미현(현대증권), 이종천(동양투자증권), 최석환(한국투자증권), 장윤석(쌍용화재), 전성일(새마을금고), 박경미(하나은행), 이신면(하나은행), 박용덕(하나은행), 이정훈(SK증권), 장보익(LIG손해보험), 조지혜(우체국), 강태원(토마토저축은행), 유고은(농협), 맹주영(국민은행), 박근영(축협), 장은혜(축협)

대기업

박희중(CJ푸드), 이종석(삼양사), 서영우(문화비전), 정지성(오뚜기), 허용진(동도조명), 김종하(차바이오), 이광현(하나로통신), 최광철(LG정보통신), 홍진만(LG정보통신), 권종욱(삼성그룹), 왕희성(한진그룹), 최재섭(현대카드)

  • 담당부서 : 글로벌경영학과
  • 담당자 : 글로벌경영학과
  • 연락처 : 041-730-5489
  • 최종수정일 : 2017-04-11 02:37